본문 바로가기

기억에 남는 1분 자기소개 예시는?

취업갤러리 발행일 : 2022-06-17
반응형

제가 면접을 함께 준비하면서, 대기업에 합격할 수 있었던 1분 자기소개 모음집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저는 비유를 하는 자기소개를 좋아하는데요. 바로 면접관의 기억에 남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색깔을 통해 1분 자기소개를 어떻게 만들었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분 자기소개 예시

오늘의 1분 자기소개는 먼저 자기를 소개할 때 색깔을 이용한 것입니다. 색깔의 대표적인 흰색과 검은색을 이용한 예시입니다. 어떻게 자기소개를 적었는지 한번 보시도록 하겠습니다. 

흰색을 이용한 1분 자기소개 예시

안녕하십니까? OO사에 지원한 OOO입니다. 저는 제 자신이 흰색이라고 생각합니다. 흰색의 모든 색의 원천이 되며, 다른 색과 함께하게 되면 가장 많은 색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저는 전공에 대해 아무것도 없는 백지였습니다. 매일 자기 전 30분 정도 필기를 공부하며 전공 기능사 필기를 취득하였고, 기능사 실기 또한 선생님의 허락을 받아 방과후 시간 이외의 시간에도 실습을 하며 전공 기능사들을 취득하였고, 그 결과 전공의 색을 저에게 입혀 현재 기계가공조립기능사의 관리원을 맡고 있습니다. 저는 입사 후에도 다양한 사람들과 OO사만의 색들을 입어 많은 색들을 표현하는 신입사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검은색을 이용한 1분 자기소개 예시


안녕하십니까 OO사에 지원한 OOO 입니다.
저는 제 자신을 검은색으로 표현하고 싶습니다. 저는 목표로 삼은 일은 난관에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도전하는 집념이 강한 편입니다. 선반 기능사를 취득했을떄도 처음에는 G코드를 외우는 것을 어려워하여 코드들을 외우기 위해 공책에 코드들을 쓰고 지우기를 반복했습니다. 나중에는 하얗던 공책이 검은 글씨로 뒤덮일 만큼 많은 노력을 하였고, 이러한 끈기와 집념으로 좋은 결과를 도출해 낼 수 있었습니다. 제가 OO사에 입사 해서도 맡은 업무에 대해 책임감을 가지고 공부하여 공책을 검은색으로 만들어 맡은 분야의 전문가가 되어 OO사의 발전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오늘은 흰색과 검은색 색깔을 통한 1분 자기소개 예시를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도 색깔을 이용해 여러분만의 1분 자기소개를 만들어보시는건 어떠실까요? 감사합니다.

 

블로그 글을 다른 곳에 가져가지 마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