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전자 고졸 취업 합격후기 2탄

취업갤러리 발행일 : 2022-06-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고졸 취업 합격후기 반응이 생각보다, 좋아서 2탄을 들고왔습니다. 여러분도 취업 준비가 도저히 안되신다면,  먼저 취업한 선배들이 어떻게 취업했는지 보시고 따라하시는 것도 또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회사 지원한 곳이나, 개인 정보가 나올만한 곳은 지우고 글을 올립니다.

삼성전자 고졸 취업 합격후기

안녕하세요 이번 00년도 상반기 삼성전자 OO부문 OO 직무에 합격하게 되어서 후기를 남깁니다. 일단 저는 00년에 OO공고 기계과를 졸업했습니다. 공부를 잘하는 편은 아니었습니다. OO공고에서 OO기업 면접을 보았는데 살면서 처음보는 면접이여서 많이 실수도 했고 인성검사 문제를 다 못푸는 바람에 불합격을 받았어요. 처음에 불합격을 보자마자 왠지 모르게 부모님께 죄송하고 울컥하기도하고 제 인생이 끝난 것 마냥 그런 기분이 들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그정도까지는 아니였는데 말이죠 ㅋㅋ

물론 고등학교를 졸업하기 전에 취업을 하게 되면 정말 잘 된일이지만 제가 해주고 싶은 말은 고등학교 졸업하기전에 취업을 못하더라도 저희는 아직 젊고 기회 많다는 말을 해주고 싶습니다. 사람 일이라는게 어떻게 될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저는 고3 막바지에 어느 곳이든 취업이라도 해야겠다는 생각해 중소기업에 들어갔는데 그곳 마저도 회사 사정이 힘들어져서 3개월만에 나오게 됐습니다. 정말 어떻게 해야될지 몰랐었고 그때 OO 선생님께 도움을 요청했는데 군 입대를 추천해 주셔서 빠르게 군 입대를 하게됬습니다.

솔직하게 군대에서 공부를 하지는 않았고 전역하기 2달전부터 조금씩 취업준비를 했습니다. 취업준비를 하고있었지만 막상 전역하고 보니 앞길이 막막했으며 폴리텍도 생각해봤는데 기간을 놓쳐서 지원하지못했습니다. 그래서 산업기사 자격증을 준비하고있었는데 삼성전자 DS부문 설비엔지니어 직무 고졸채용 공고가 떠서 지원하게 됬습니다. 솔직히 큰 기대는 안했고 경험삼아 넣어본다는 생각으로 넣어봤는데 서류에 합격했으며 저는 서류를 합격하고 나서 GSAT를 준비했습니다. 저는 머리가 좋은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남은 기간동안 정말 열심히 GSAT를 준비했습니다. 인적성을 잘봤다고 생각하지는 않았지만 대규모채용이여서 그런가 운좋게 인적성에 합격했고 일주일 동안 자소서와 직무 위주로 면접준비를 했습니다. 면접은 인성검사 인성면접 직무면접 이렇게 3개를 펑가 봤었고 인성검사에서는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으려고 정말 있는 그대로 솔직하게 체크했습니다.

그리고 면접같은 경우는 예상질문을 40개정도 준비해서 갔는데 실제 면접에서는 3개밖에 나오지 않아서 많이 당황을 했습니다. 직무면접에서는 대답을 한개 못했구요. 그런데도 제가 합격을 할 수 있었던건 면접관님들에게 인간적인면을 보여줘서라고 생각해요. 물론 정말 운이 좋았던 것도 있었겠지만 지원 동기뿐만 아니라 모든 질문에 최대한 솔직하게 답을했어요. 직무에서 답을 한개 못한 실수가 있었지만 면접관님들도 사람이기 때문에 실수 한번정도는 봐주지 않았나 생각해요. 여러분들도 면접에서 대답을 못했거나 실수를 하더라도 너무 낙담하지 마시고 끝까지 최선을 다하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저처럼 말을 잘 못하는사람들에게 팁 하나 드리자면 예상질문을 최대한 많이 만들고 외우면 예상치 못한 질문이 나오더라도 준비한 답변들을 잘 혼합하여 괜찮은 답변을 할 수있습니다. 전역 이후에 취업에 대한 걱정이 많았는데 이렇게 합격해서 정말 기쁘고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여러분들중에도 아직 취업을 못하신분들이 있을텐데 너무 불안해 하실 필요없다고 생각해요. 멍청한 저도 해냈는데 여러분들도 충분히 해낼 수 있어요. 아직 젊고 기회는 언제든지 있으니까^^

어쩌다보니 말이 이렇게 길어졌는데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제 이야기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2022.06.06 - [취업/취업 합격 후기] - 삼성전자 고졸 취업 합격 후기

 

 

삼성전자 고졸 취업 합격 후기

제가 취업합격 후기를 올리는 것은 단 하나입니다. 제가 취업을 준비할때도 마찬가지이지만, 많은 사람들의 후기를 보고 취업준비를 하며, 따라갔습니다. 방법을 모른다면, 그 사람의 방법을 따

cnldjqroffjfl.tistory.com

 

 

 

반응형

'취업 > 취업 합격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전자 고졸 취업 합격 후기  (1) 2022.06.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