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전자 고졸 취업 합격 후기

취업갤러리 발행일 : 2022-06-06
반응형

제가 취업합격 후기를 올리는 것은 단 하나입니다. 제가 취업을 준비할때도 마찬가지이지만, 많은 사람들의 후기를 보고 취업준비를 하며, 따라갔습니다. 방법을 모른다면, 그 사람의 방법을 따라가는 것이 정말 좋은 방법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한번 읽어보시고 어떻게 취업한지 잘 보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취업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삼성전자 고졸 취업 합격후기

저는 고등학생때 내신이 좋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기회를 잡지 못하였고, 학교에서 연계해준중소기업에 20년 1월부터 6월까지 재직하다가 바로 군입대 했습니다. 대부분의 회사들은 군필을 좋아하고, 제 생각에 현실적으로 중소기업 계속 재직하면 답도 안보이고, 사회초년생으로 차도 없고 회사도 너무 멀었기에 일단 군대를 빨리다녀오자란 생각에 입대했습니다. 전역 후 사실 저는 공기업을 목표로 (한전kps) 공부하고 있었습니다.

 

왜냐 내신이 좋지 않았기에 사기업은 사실 가능성이 없어 보였습니다. 그러던 중 고졸예와 고졸만 채용하던 삼성전자가 병역필 지원자들을 뽑는 채용공고를 보고 못먹어도 고 이기 때문에 지원하였습니다. 삼성전자를 저는 총 2번 지원 했는데 서류는 두번 다 합격했기에 솔직히 서류는 운의 요소가 크게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고등학교 3학년 공채때 지원하고 이번 21년 상반기에 한 번 총 2번 지원하였고 삼성전자 자소서의 양식은 자기소개 장점 단점 지원동기및포부로 이루어져 있고, 비교적 쉬운편입니다. 저는 3학년 때 사용했던 자소서에 장점부분만 변형해서 기입하였습니다. 서류에 합격하면 gsat를

보게 됩니다.

고등학교 3학년 때 gsat에서 불합격 했었고, 작년 채용부터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gsat로 바뀌었고,시험 영역도 수리/추리/지각으로 축소 시행 되었습니다. 저는 머리가 좋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코로나로 인해 축소된 영역과 바뀐 유형이 저에게 유리하게 작용 된 것 같습니다. 저는 준비하기 전 3개 영역을 다 풀어보고 제가 취약한 부분을 파악 후 그 부분만 집중적으로 공부했습니다.

 

실제로 제가 취약했던 부분이 수리-> 응용수리 추리 -> 수추리, 명제 지각 -> X 이렇게 파악 후 응용수리는 유튜브에 있는 꿀팁 영상들을 보고 응용수리는 무조건 많은 유형을 풀어보는게 좋다고 생각해서 그냥 무조건 많이 풀었고, 블로그나 카페에 있는 문제 유형들을 다운받아서 다 풀어봤습니다. 명제 부분은 혼자 공부하다 도저히 이해가 안 가서 돈주고 강의 결제해서 공부했습니다. (실제로 도움 많이 댐)

 

지각은 딱히 어렵다고 생각하는 부분이 없어서 걍 문제집 2~3개 사서 감만 잡았습니다.

실제로 gsat를 쳤을 때 제가 고딩때 쳤던 것과 유형이 많이 달랐고, ncs 성향이 강했습니다. 평소에 ncs 준비했으면 평이한 난이도였고, 120문제 중 5~7개 못 풀었고 4~5개 찍었습니다. 또한 감정이 있다고 생각해서 아예 모르는 문제는 찍지 않았고, 딱 봐도 오래 걸릴 것 같은 문제는 바로 버리고 다음 문제 풀었습니다. 카톡방이나 카페에 막 110개 이하가 커트라인이다 이런 말 다 무시하세요. 어딜가나 쉽다고 하는 놈들 꼭 있기 때문에 그냥 자신이 준비한만큼 잘 풀면 좋은 결과 있습니다.

 

gsat 통과하면 면접전형이 남아있습니다. 실제로 코로나로 인해 gsat 배수가 높아졌고 면접에서 가장 많이 떨어진다고 들었습니다. 면접은 인성면접과 직무면접으로 이루어져있고, 대기업 면접이 처음이었기에 준연쌤에게 도움을 요청하였고, 이 카페에서 합격수기들을 보며 저랑 같이 합격한 친구랑 준비했습니다

.

기본적으로 자기소개 장점 단점 지원동기 마지막할말 기본적인 요소들은 모두 준비하였고, 저는 잡플래닛 가입해서

이전에 다니던 중소기업 후기 작성하고 삼성전자 면접후기들 보면서 준비했습니다. 경험관련 질문도 많이 준비했습니다. 저는 자소서에 대인관계능력을 어필했기에 협업경험/갈등경험/성취한경험/실패경험 등등 이런 경험들은 면접장가서 받으면 생각이 나지 않을 것 같아 무조건 준비해 갔습니다.

 

또한 직무면접에서는 설비엔지니어가 어떤 업무를 수행하는지, pm (사전예방정비) bm (사후예방정비)의 정의와 약자,

반도체 8대공정, 내가 가진 자격증들이 어떤 자격증인지 내가 졸업한 과가 어떤 과인지 등등 준비해갔고 실제 면접에서

저는 면접에 임할 때 면접관들은 제가 입사하면 저의 직장 상사이기 때문에 내가 얼마나 믿음직스럽게 업무를 수행하고 회사에 잘 녹아들 수 있다는 모습을 보여 드릴려고 노력했고, 꾸밈없이 저의 진솔한 생각과 모습을 보여드린게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생각합니다.

 

면접장으로 가는 버스를 타고 가면서 몬드리안 뷰가 박힌 사업장들을 보면서 정말 가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실제로 합격해서 너무 기쁘고 전역 후 처음 준비한 기업에 바로 합격해서 한편으론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도 내신 낮다고 포기하지말고 저보다 더 똑똑하니까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취업못했다고 너무 조급해 하지 마세요 아직 기회가 많고 루트는 다양합니다

 

마이스터고를 졸업하고, 군대를 갔다와서 삼성전자를 취업한 학생의 합격 후기 입니다. 여러분의취업에도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취업 > 취업 합격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전자 고졸 취업 합격후기 2탄  (0) 2022.06.17

댓글